클릭하면 발행사 및 축사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도유사 김경현

이사회 의장 김용규

보사연구위원회 위원장 김장윤

도올 김용옥

고문 김영호

대종회 상임고문 김윤중

전남대학교 성씨보학동문회장 김선발

문정공파종중 도유사 김선만

문숙공파종중 도유사 김용수

양간공파종중 도유사 김광수

광절공파종중 도유사 김용단

대종중전자족보 편집위원장

문숙공후 예조판서공 후손 재성

 

 

발행사 축사

본문

js1.jpg

후손 김재성    

광김 전자족보의 출간에 쾌재를 부르며 환호합니다.

 

우리 인류의 문명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여 설혹 신의 경지에 이른다 할지라도 결코 조상이 없는 후손이 없듯이 족보의 정리는 선대와 후대의 교감이자 우리광김의 자긍심이며 자존심의 총체를 망라한 표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 우리 광김 후손들의 역량으로 현 세태에 맞게 전자족보를 발간하여 선대의 발자취를 일목요연하게 정립함으로써 귀중한 종중 문화유산을 후손들에게 대물림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을 진심으로 기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동안 전자족보의 발행을 위하여 오랜 세월동안 보학을 연구하신 분들의 각고의 노력과 관련 종직자 여러분의 노고를 이 지면을 빌어 칭송 드립니다.

 

세상사 윤회의 법칙에 따라 한 치의 오차 없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그리했었고 오늘도 그러합니다. 내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들은 열정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합니다. 겨울의 차가운 햇볕도 돋보기로 집중하면 불이 붙습니다. 무엇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무엇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 되라고 감히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종사참여에 연륜이 일천하여 종사에 관하여 밝지를 못합니다. 또한 족보에 대하여 아는 바도 적습니다. 이러한 저에게 우리 소파종중의 전자 족보화 과정에서 재정적 어려움이 있다고 저에게 도움을 청하였기에 저는 즐거운 마음으로 소요금액 전액을 헌성하였습니다. 종중이 어려울 때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는 것을 과분한 축복으로 생각합니다.

영원한 대종중의 발전을 축원하면서 축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10일

광산김씨 문숙공후 예조판서공 후손 재성